오늘하루 보지 않기

About IMR

IMR은 가장 영향력있는 인플루언서들의 데이터를 다양한 관점을 함께 담아 랭킹화 하는 서비스입니다.


KO EN

Influencer Multi-Platform Ranking

Influencer Multi-Platform Ranking (IMR)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인플루언서들의 데이터를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여 랭킹화 하는 서비스로 프리미엄 종합지 더팩트와 K-Culture 플랫폼 보이스오브유 주식회사가 제공합니다.

일상, 뷰티, 게임 등 여러 분야, 유튜브,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플랫폼에서 영향력이 높은 인플루언서들을 빅데이터(Big Data)와 알고리즘에 기반해 순위에 활용하며, SNS와 미디어의 소비자인 일반 대중 뿐만 아니라, 기업의 광고/홍보 담당자들에게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

또한 제공되는 정보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계획이며, 순위정보 뿐 만 아니라 인플루언서에 관련한 이슈와 심층 정보들을 취재해 보도에 활용하고 기업의 인플루언서 활용에 필요한 차별적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셜미디어와 소비자, 인플루언서, 기업 등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.

IMR Score

IMR Score는 인플루언서 랭킹 선정의 기준이 되는 지수로써, 독자적으로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과 알고리즘 분석 등 과학적 방법론에 의해 도출되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의 활동성과 구독자들의 다양한 반응성 등의 수치를 객관화하여 종합한 지수입니다.

특히 인플루언서의 마케팅 활용, 영향력 산정에 핵심이 되는 구독자수/팔로워수, 게시물 조회수, 참여율(Engagement Rate, ER), 구독자 반응(좋아요/싫어요), 코멘트 외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랭킹의 객관성과 활용도가 높으며, 최신 SNS 활용 성향까지도 반영하여, 유튜브, 인스타그램, 페이스북 뿐 아니라 틱톡 등 새롭게 등장하는 다양한 플랫폼의 인플루언서와 관련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분석에 활용합니다.

IMR Score와 순위는 매주 업데이트 되며, 현재 국내 탑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관련한 정보를 기간 누적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.